본문 바로가기
맛선생

유근피효능

by oneman1004 2019. 6. 10.

 

안녕하세요 오늘은 유근피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2012년에 중국에서 몇년 살 기회가 있었는데요 타지생활에 중국어도 서툴고 아프면 큰 걱정이라... 그런 맘으로 잘 아는 한의사친구에게 외국에서 사서도 탈없이 먹을만한 몸에 좋은 약초가 없을까? 하고 질문했을때 알려준 약초가 바로 느릅나무의껍질인 유근피입니다.

느릅나무껍질 유근피에는 항염증효과가 있어서 위염,대장염,위궤양등과 같은 염증질환에 탁월한 효능이 있고 아토피와같은 피부염에도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중국에서 살면서 외식을 할 기회가 많아지고 기름진음식과 밀가루음식을 많이 먹다 보니 밤 11가~12시사이에 자꾸 신물이 넘어와서 식도가 뜨거워지고 가슴이 답답해지는 식도염이 생겼었는데  유근피를 연하게 달여서 1주일간 물처럼 계속 마셨더니 4일째 되는날 부터는 가슴이 타는듯한 증상이 없어지더라구요.  이후에는 친구들 만날 때마다 유근피를 권하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사람들 위장에 문제 있는사람들 많으시잖아요. 가격도 굉장히 저렴한편이라 시장에가서 5000원어치만 사도 한참 먹을수 있기때문에 속는셈치고 드셔보라 권하면 반수 이상은 효과가 있는것 같다 하시더라구요. 제친구 남편중에 류마티스약을 복용하는분이 계시는데 오랜기간 독한 약을 먹다보니 위가 안 좋다는 말에 제가 또 유근피를 권했는데 1달정도 먹으니 조금 효과가 있는것 같다하더라구요 그전에는 약을 먹어도 소용이 없었다 하시구요.. 그래서 저는 속이 안좋다 하는 분들에게 유근피를 잘 권하게 되었습니다. 단 1달정도 복용을 하고 나면 1달정도는 쉬었다 다시 복용 하셔야 되세요 모든 약들이 마찬가지로 나름의 독성이 있기 때문에 1달정도 복용후에는 한달정도 다른 차로 복용하시고 이렇게 바꿔가시며 복용하는 것이 간 건강에 좋다고 하더라구요  그럼 제가 의학 박사가 아니기에 유근피의 효능에 대해서 조사해보았는데요 크게 4가지로 나누어지고 있습니다.

1.항염증효과

2소화불량해결

3.노폐물배출

4노화방지및 피부미용

이런... 좋은 효과는 다 갖춰져 있네요..

유근피는 느릅나무껍데기를 말하는데요 동의보감에 보면 느릅나무를 먹으면 장염에 효과적이다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유근피는 몸 안의 열을 낮추고 소화불량으로 뜨거워진 장의 열을 식혀주는 효과를 가진다고 합니다. 신장의 이뇨기능을 촉진시켜 우리몸에 쌓인 노폐물을 걸러주는 효능도 하고 항산화 성분이 파이토스텔롤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혈액내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는 기능까지 ... 정말 넷중 하나만 맞아도 사용할 판에 저리 좋은 효과를 모두 갖었다하니 유근피를 집에 상비해놓고 먹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