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서울시지원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

by oneman1004 2019. 6. 28.

7월 서울시지원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

생존수영이란 멋진 해양스포츠를 즐기다 보면 물에 휩쓸려 고립이 되거나 물에 오래 머물게 되는 위급한상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일반 수영기술과는 다르게 생존을 목적한 수영법이 필요하며 누구나 익혀야 하는 수영법입니다.

영국,프랑스,독일,일본 등 많은 나라는 생존수영의 의무화교육을 하고 있습니다. 수영능력과 별개로 물놀이 중 발생된 상황이 인명피해가 되는 안타까운사례가 잦아지면서 생존수영의 필요성을 알게 되었습니니다.

생존수영의 기본요소

물위에서 최대한 오래 머물기 위해 중요한 기본은 첫째, 당황하지 않기  둘째 최대한 체력소모줄이기 셋째 위의상황에 호흡을 규칙적으로 유지하기입니다. 그리고 호흡을 통해 들이마신 공기로 물위에 뜰 수 있는 부력에 도움을 받는 방법입니다. 몸의 힘을 빼고 물위로 누워 턱을 최대한 들고 양팔을 자연스럽게 펼칩니다. 그 후 발을 자전거 타듯 살짝 굴려주면 물에
떠오르게 되어 체력소모를 낮게 유지할 수 있는 기술입니다. 물놀이가 많아지는 여름철 기본적인 생존수영 기술을 익혀 물놀이를 즐긴다면 더욱 좋겠지요? 물에서 스스로를 지킬 수 있는 생존 수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

7월20일부터 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가 잠실제1수영장(경영풀 및 마이빙풀)에서 가족단위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을 운영합니다.

'가족과 함께하는 생존수영교실'은 여름철 물놀이 사고 예방및 안전에 대한 중요성과 경각심을 높이기 위해 서울시에서 운영하는 수영 프로그램입니다.

1단계로 기본안전교육,수영이론교육 등 물놀이 안전교욱을 받은 후 2단계에서는 뜨기 , 구조수영,자켓사용법,부위만들기,로프구조 등 생존 수영에 필요한 교육을 실기를 통해 강습하게 됩니다. 마지막 3단계에서는 자유수영을 통해 기본 수영 실력을 배양하게 됩니다.

생존수영교실은 7월20일부터 9월7일까지 4시간 과정으로 총5기수가 운영됩니다. 2인이상 가족 단위로  접수를 받아 매 기수별 25명을 대상으로 진행할 예정이고, 강습은 익사 예방사업 전문업체인 (사)라이프가드코리아의 수준높은 강사진을 지원받아 진행합니다.

신청은 7월8일부터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받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체육시설관리사업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됩니다.

www.yeyakseoul.go.kr

문의 서울특별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 02-2240-878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