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서울케어

by oneman1004 2019. 8. 2.

서울케어

서울케어는 서울시민의 삶과 가장 밀접한 의료,건강,복지등 돌봄정책전반을 아우르는 서울시 통합브랜드를 말합니다.

서울케어

 

서울케어는 진정한 돌봄의 따스함이 우리네 삶 곳곳에 스며들도록 따뜻한 배려속에서 믿음직한 의료,건강,복지서비스를 누리게 하는 돌봄서비스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서울케어

 흔히들 복지하면 취약계층만을 위한정책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요 서울케어는 시민의 삶과 가장 밀접하게 열결돼 있는 '복지'에 대해 취약계층돌봄 뿐아니라 생애주기별 돌봄까지  보편적 복지정책을확장하기위해  2019년3월 서울케어가 시작 되었습니다.

서울케어

서울케어는 의료,건강,복지,가족,아동분야와 관련된 총 3,000여개 시설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서울케어의료건강

*시림병원 기능재정립 및 인프라확대

*지역건강돌봄 보건지소 확충 

*마을의사 연계 건강돌봄 서비스

*서울형 유급병가도입

시행일 2019.06.12-지원일수 연11일(입원10일, 공단 일반건강검진 1일)

자격-군민건강보험지역가입자중 기준중위소득100%이하의 근로소득자,사업소득자로 입원또는 공단 일반건강검진실시한자

*환자 안심병원- 의료서비스 수준은 높이고 간병인 부담은 낮춘 보호자 없는 '환자안심병원'

 

사회복지

*돌봄sos센터설치,운영

*사회서비스원설치

*고독사없는서울

*찾동 전동확대

*어르신종합복지타운조성(2012년)

*어울림플라자조성(2021년)

 

아동,가족

*온마을돌봄 우리동네키운센터

*국공립어린이집 이용률50%이상

*야간,특화어린이집확충

*민간어린이집 무상보육

*열린육아방(우리동네보육반장)확대

*아동수당(만7세미만)전면 지급

서울케어

서울케어의 대표사업을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서울케어

서울케어

건강 서비스 보건소 건강돌봄

우리동네보건소 건강돌봄은 건강 관리도움이 필요한 가정을 직접방문하여 진료상담,영양,재활서비스부터 말벗,집밖프로그램까지 건강평가 및 영양상담,재활서비스 등 제공하여 누구나 정든 지역에서 건강한 삶을 누리게 하는 맞춤형 돌봄서비스입니다.

서울케어

사회복지 서비스 어르신 단기케어홈

어르신 단기케어홈은 생활에 어려움을 겪거나 혼자가 돼 일시적으로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들을 위해 운영되는 서비스입니다.

*입소대상:만65세이상 어르신(국민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기타구청장 추천자)

*문의 및 신청:거주지 구청 또는 동주민센터 상담신청

서울케어

 

아동가족 우리동네키움센터

우리동네키움센터는 방화후 아이를 믿고 맡길 수 있는 돌봄 공간으로 돌봄 선생님이 학습지도,놀이,예체능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아이들을 돌봐주는 곳이랍니다.

이용대상: 서울시 거주 초등학생

운영시간:학기중 13:00~19:00/ 방학 10:00~17:00(센터별로 상이)

문의및 신청:다산콜센터및 가 구청 등

서울케어

의료환자안심병원

환자안심병운은 간호사가 간호,간병서비스를전담하여 간병인이 따로 필요없는 병원으로 간호사가 간호조무사,사회복지사 등과 협력하여 환자를 돌봐 드립니다.

또한 환자와 보호자에게 간병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을크게 줄여주는 곳으로 대표적인 병원이 바로 서울의료원입니다.

서울케어

서울케어

우리 생활 구석구석 돌봄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서울케어를 두드려 주세요

서울케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