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중소기업 일자리평가 하반기 확대!

by oneman1004 2019. 7. 11.

중소벤처기업부가 일자리를 창출하고 일자리 질 개선에 투자하는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해'중소기업 일자리평가'를 올해 하반기부터 확대적용합니다. 중기부는 7월부터 중소기업 일자리 평가를 도입하는 사업을 기술 보증,창업지원을 포함한 63개사업(5조3000억원)으로 확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연구 개발(R&D),수출 등 기존 일자리 평가 반영사업은 반영비중을 30%로 상향해 일자리 우수기업에 대한 우대 지원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고용창출 성과가 높은 '일자리 양 우수기업'사업주근로자 간 '성과공유기업'근로시간 단축기업등 일자리 질 우수기업등은 평가에서 고득점을 얻어 중기부 지원사업선정평가 시 우대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책자금 지원은 기존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자체 일자리지표를 일자리평가로 대체합니다. 일자리 질에 대한 적성평가를 정부인증 우수기업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한 객관적 정량평가로 전화하고. 일자리 평가 반영 비중은 현제15%에서 20%로 점진 상향조정하였습니다. 

기술보증은 일자리평가 점수 상위30% 기업에 보증가능등급을 확대(B등급이상>C등급이상)지원합니다.

초기창업 지원사업은 신생기업이 우수기업 인증 등 일자리 질 평가 항목에서 득점하기 어려운 여건을 고려해 창업기업 특화지표를 10% 수준으로 시범 도입힙니다.

 

중소기원 일자리평가 를 도입해서  좋은일자리를 창출하는 기업에 정부지원을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고용상황에서도 근로자와상생하는기업에 정부의 지원사업선정시 우대받도로 해 일자리 창출과 일자리질 개선을 유도해나간다는 이야기인데요 하반기부터 일자리평가제도를 더욱 확대하기로 하였습니다.

중소기업일자리평가사업의 정책자금 가산점 항목

일자리 평가사업을 통해 높은 점수를 받으면 정책자금신청시 가산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은 정책자금을 위해 중소기업 일자리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는 것이 중요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중소기업 일자리 평가에서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한 조건은 무엇이며 이를 통해 어떤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