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계부채,복지상담받으세요)

by oneman1004 2019. 7. 6.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계부채,복지상담받으세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계부채,복지상담받으세요)

부득이한 일들로 급하게 돈을 빌리다 보니 너무 높은 금리 상품들을 이용하자 빚을 갚을 여력이 없게 되어 이자가 더 높은 대부업체까지 사용하시는 가정들이 있습니다. 소비,지출관리가 막막해 빚으로 고통받고 계시진 않으신가요? 가계부채 문제를 복지적 해법으로 접근한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의 도움을 받아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계부채,복지상담받으세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가계부채 등 금융 관련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민들에게 재무상담,채무조정 등 금의 금융 복지 상담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해드립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계부채,복지상담받으세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지역별로 중앙센터,시청,성동,마포,도봉,금천,영등포,양천,송파,중랑,구로,성북,관악,노원,강남센터등 총15개의 센터가 있습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에서 지난 6년간 제공한 금융솔루션은 개인파산이67.5%,개인회생이7.6%원크아웃이4.6%재무설계1.8% 서비스연계2.3%정보제공8.1%기타제공8.1%로의 서비스를 진행하였습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계부채,복지상담받으세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에서는 빚으로 고통받는 시민들을 직접 만나는 사회복지 종사자 교육을 비롯해 서울지역 곳곳금융교육,상담을 통해 가계부채 확대를 예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재무구조를 개선하기 위해 기초상담과 심층상담으로 나우어 재무상담을 제공하고 서울지역 곳곳으로 찾아가는 금융상담,교육진행도 하고 있습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계부채,복지상담받으세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에서는  가계부채로 극심한 고통에 처한 서울 시민을 구하기 위해 공적채무조정(개인파산면책,개인회생)을 지원합니다. 그리고 이미 악화된 가정경제를 되살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한것은 예방입니다.

금융역량강화를 통해 건강한 가정 경제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시도가 서울에 있습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가계부채,복지상담받으세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에서는 우리 집에 불이 났는데 이웃과 국가가 내 부주의만 탓하며 아무도 도와주지 않는다면 혼자 불을 끌 수 있으면 다행이지만 그렇지 못할 경우 불은 삽시간에 퍼져 이웃집까지 태워 버릴 수도 있을 것입니다. 불의 확산을 막기 위해서는 이웃은 물론 화재전문가인 소방관이 함께 불을 꺼야 합니다.

 

빚을 갚지 못하는 시민을 위해 시민사회와 공공의 영영이 지금 함께 나서지 않는다면 내 가족과 이웃 또 국가를 멍들게 하는 중대한 경제적 위기가 몰아 칠 수도 있습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에서는 빚을 빚으로 갚는 악순환의 고리를 끊기 위해 주거,일자리 등 복지서비스를 연계합니다.

빚의 고통 속에 살아가는 시민의 상당수는 주거와 일자리 등 복지의 기반이 부족해 빚의 악순환에서 머물러 있는 사례가 많은데요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와 희망의 디딤돌인 도봉,노원,성북,성동,양천,금천,관악구청 복지정책과와  일을 통한 국민복지를 실현하는 고용복지+선테와 집걱정 덜어주는 lh강서권마이홈센터와 더 훈훈한 법률복지로 국민과 함께 하는 대한 법률구조공단과 청년의 현명한 경제생활문화를 만드는 청년지갑트레이닝센터와 도박문제 없는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한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와 파산회생전문변호사단체인 한국파산회생변호사회와 일하는 서울시민의 노동복지를 추구하는 서울 노동권일센터와의 사회적 연대와 우정을 통해 빚으로 넘어진 시민이 다시 일어서기 위한 최선의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오늘도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와 함께 가계부채로 인한 고민을 함께 나누어 빚의 악순환에서 해당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나가시길 바라겠습니다.

서울금융복지상담센터

sfwc.welfare.seoul.k

문의전화: 1644-012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