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7

쌔미쌤의 피아노코드레슨 강좌 안녕하세요 쌔미쌤입니다. 오늘은 피아노 코드에 대해서 설명을 해 드리려 하는데요 기본 코드까지 무조건 외우는 것이 아니라 코드의 원리를 이해 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알려드리려 합니다. 우선 코드를 알기 위해서는 음계의 구성을 이해 하여야 합니다. 우리가 알고 있는 도 레 미 파 솔 라 시 도 는 건반의 음이름이 아니라 음계의 이름입니다. 음이름은 건반하나하나의 이름이라면 음계는 그 건반들의 일정한 규칙을 가지고 만들어진 음들의 나열입니다. 도 레 미 파 솔 라 시 는 장음계의 이름입니다. 으뜸음 윗으뜸음 가온음 버금딸림음 딸림음 버금가온음 이끔음 이라고 부릅니다. 첫번째음 두번째음 세번째음 네번째음 다섯번째음 여섯번째음 일곱번째음 이라 생각하면 됩니다. 이는 장음계의 첫번째시작음이 다른 건반으로 바뀌면.. 2019. 4. 30.
봉숭아-송소희버젼(피아노코드레슨,음악감상) 안녕하세요 쌔미쌤입니다. 오늘은 얼마전에 불후의 명곡에서 정태춘&박은옥편에서 1위를 차지한 국악소녀 "송소희"버젼의 봉숭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노래가사부터 보시고 가실께요... 봉숭아 초저녁 별빛은 초롱해도 이밤이 다하면 질터인데 그리운 내님은 어딜가고 저별이 지기를 기다리나 손톱끝에 봉숭아 빨개도 몇밤만 지나면 질터인데 손가락마다 무명실 매어주던 곱디고운 내님은 어딜갔나 별사이로 맑은달 구름걷혀 나타나듯 고운내님 웃는얼굴 어둠 뜷고 나타났소 이별이야.....이별이야.......이별이로다.... 초롱한 저별및이 지기전에 구름속 달님도 나오시고 손톱끝에 봉숭아 지기전에 그리운 내님도 돌아오소 봉숭아가 지기전에 돌아오소 봉숭아는 수수하게 피어서 아이들이나 아낙들에게는 손톱에 예쁜물도 들여 주고 급.. 2019. 4. 30.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Beautiful Goodbye) 첸(코드레슨, 음악감상) 안녕하세요 쌔미쌤입니다. 오늘은 EXO 첸의 첫 싱글앨범에 수록된 '사월이 지나면 우리헤어져요(Beautiful goodbye )를 이야기 해 볼까 합니다. 우선 먼저 가사 한번 보고 가실께요...ㅎㅎ 사월이 지나면 우리 헤어져요 -첸 우리 하지못한 말들마저 얘기해요 산들바람이 우릴 감싸줄때 이렇게 마주 앉아 이별에 대해 말해 보아요 이번 겨울이 지나고 꽃이 피고나면 우리 이대로 다 괜찮을 거라 해었는데 아무리 노력을 해도 시들어 가는 맘 견디기 힘들어 사월이 지나면 그땐 우리 아무 일도 없듯이 발길을 돌려요 그래야 마지막 우리 인사가 아름다울 수 있게 그때까지 조금만 더 웃어요 웃어요 다시 시간을 되돌려 처음 만난다면 가로등 옆에서 서 있지 말아요 미소 짖지도 왼손으로 머릴 넘기지 마요 그래야 내가 그.. 2019. 4. 29.
super mario 슈퍼마리오게임음악 리믹스버젼(음악감상) 안녕하세요 쌔미쌤입니다. 요즘 날씨가 계속 우울 하네요 지난 시간에 박미경의 지난날의 편지를 클레식버젼으로 편곡해서 들려드렸는데요. 이렇게 계속 하늘도 꾸리하고 마음도 싱숭생숭해지니... 기분도 가라앉으려하고 입맛만 궁금해져서 자꾸 뱃속에 간식만 저장하고...ㅎㅎ 기분전환을 위해서 재밌는 곡이 없을까하다.. 전에 작업한 슈퍼마리오리믹스버젼이 생각나 여러분들과 같이 들어볼까 찾아 보게 되네요.. 슈퍼마리오는 내 큰조카가 6살때 겜보이오락기에 팩을 넣어서 하던 게임이예요 겜보이라고 90년대 중반을 강타한 오락기인데.. 박스형으로 된 기계에 게임칩이 내장된 플라드식 상자를 끼워서 게임을 하는 원리로 되어 있어요 6살짜리 이기려고 기를 쓰며 게임했던 가슴아픈 기억만... 결과는 예상과 빗나가지 않게 참담했죠 ㅠ.. 2019. 4.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