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정부지원바꿔드림론(저금리대환대출)

by oneman1004 2019. 6. 13.

바꿔드림론

가계대출이 1500조원를 넘어서고 대출규제 정책은 지속되면서 금융취약계층의 대출문턱은 갈수록 높아지고 있습니다. 신용등급 6등급 이하의 저신용·저소득층시민들은 금융권(핸드폰,카드,대출,세금등등..) 연체 중이거나 연체 기록이 있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연체기록을 갖게 되면 1·2금융권은 물론 대부업체에서도 대출을 꺼리게 됩니다. 이들은 결국 천문학적인 금리와 불법 추심이 난무한 사금융 시장으로 빠져들수 밖에 없게 됩니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서민들이 불법 사금융으로 가기 전에 손을 내밀어야 한다. 불법 사금융에 빠졌어도 신속하게 구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은 지난 2016년 '서민의 금융생활 지원에 관한 법률' 제정에 따라 서민금융 총괄기구로 출범했으며, 제도권 금융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서민들을 위해 정책서민금융상품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운용되는 자금은 미소금융, 햇살론, 바꿔드림론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정부의 정책자금을 통한 서민금융 지원시스템중 바꿔드림론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바꿔드림론이란 대출이자가 높은 2.3 사금융권 대출상품을 이용중이신 서민들에게 최저6.5~10.5%대 이자로 금리를 전환해주는 상품입니다.

바꿔드림론은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취급하고 있으므로 인터넷 검색 싸이트에서 서민금융진흥원을 조회해서 들어가면 상세하게 설명이 나와있습니다.

바꿔드림론자격대상은

직장인, 사업자,대학생 모두 해당됩니다.

사업하시는 개인사업자사장님들은 직장인들에 비해 은행권 대출시 다소 높은 이자를 내고 대출상품을 이용하고 계실 텐데요 참으로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사이트에 들어가면

맞춤조회란으로 들어가서 본인에게 맞는 정보를 입력하면 본인에게 맞는 금융지원상품을 안내 받을 수 있습니다.

저금리전환 바꿔드림론

대부업체 등에서 대출받은 고금리 대출을 국민행복기금 보증을 통해 시중은행의 저금리 대출로 바꿔주는 서민금융상품입니다.

대출한도: 최대3천만원(고금리대출 원금범위내20%이상금리)

대출금리: 연6.5~10.5%

대출기간: (급여소득자등) 최장5년  (영세자영업자)  최장6년

취급처

전국 서민금융통합지원센터,국민행복기금,15개시중은행

(KB국민, 신한, 우리, IBK기업, KEB하나, 씨티, SC, 농협, 수협, 경남, 광주, 대구, 부산, 전북, 제주)

 

 바꿔드림론 이용절차

  1.  사전상담 : 사전상담을 받고 대상자로 판정되면 신청

  2.  신용보증 신청 : 한국자산관리공사 창구(본사 및 각 지역본부 ․ 지부, 전국 서민금융통합지 원센터 포함),시중은행 창구, 인터넷을 통해 신용보증 신청

  3.  보증심사 : 한국자산관리공사에서 서류 등을 확인하여 보증심사

  4.  약정체결 : 보증심사에서 통과하는 경우 채무보증에 대한 약정 체결

  5.  대출신청 : 시중은행을 통해 전환대출 신청 (은행에서 별도의 대출심사 진행)

  6.  대출실행 : 은행에서 대출이 실행되면 고금리대출을 상환

 

바꿔드림론서류

직장인

등본,초본,통장앞면,금융거래확인서,신분증,자격득실확인서,납부확인서

사업자

등본,초본,통장앞면,금융거래확인서,신분증,사업자등록증,임대차계약서,소득금액증명원&부가세증명원

kb국민은행바꿔드림론입니다. 참고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