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덴탈마스크 앞뒤구분

by oneman1004 2020. 7. 9.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이제 열대야가 걱정되는 여름이 왔습니다. 코로나바이러스가 더우면 좀 잠잠해질 것이라는 예측과는 반대로 지금도 하루 확진자가 50명 내외로 나오고 있네요.. 1.2월 같았으면 바짝 긴장하고 외출도 삼가고 조심 또 조심하겠지만 바이러스와 함께 지낸 지 벌써 반년이 훌쩍 지나가고  조심한다 하고는 있지만 예전만큼의 두려움보다는 그냥 당연히 마스크 쓰고 당연히 알코올 티슈 들고 일상을 살아가게 되네요.. 하지만 5월이 넘어가며 너무 kf94 마스크로 방역하기에는 너무 답답하고 더운 계절이 오면서 가격도 착한 비말 마스크 덴탈 마스크를 구입해서 착용하게 되네요...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우리 집은 세 식구니까 한 달 버티려면 3박스는 기본이겠죠?

덴탈 마스크를  일회용으로 사용하다 보니 금세 없어지더라고요 하루에 두 번씩 교체해서 쓸 때도 있어요.. 친구들 만나 너무 수다를 많이 떨었더니 마스크랑 입 주위가 흥건해져서..ㅠㅠ 이러면 비말 효과가 많이 떨어진다 들었기에 그럴 때는 새 제품으로 교체해서 사용하고 있어요..

마스크를 사용하다 보니 처음에 받아서 마스크 앞뒤면 구분이 힘들더라고요..

일단 코지 지대가 있는 쪽이 위쪽인 건 알겠는데  마스크 앞뒤 구분이 힘들어서 저도 찾아보았습니다.

이렇게 귀끈이 나와있는 쪽이 바깥쪽이다... 라고 알고 있었는데  또 꼭 그렇지만도 않더라구요 어느 제품은 귀끈이 중간에 사입되어 있는 제품도 있고 해서 더 확실하게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계속 알아보니...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마스크의 주름 방향으로 덴탈 마스크 앞뒤를 구분할 수 있더라고요.

https://smartstore.naver.com/chungaesowon/products/5000938114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마스크 상자에 사용방법이 나와 있는데 마스크의 주름 방향이 위쪽으로 접어진 부분을 얼굴 피부에 닿게 착용한다라고 되어 있네요.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콧대를 위쪽으로 두고 주름이 이렇게 위로 올라간 부분을 마스크 안쪽이라 부르고 얼굴에 닿게 착용합니다.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그리고 반대편 주름이 아래로 접힌부분을 겉면이라 부르고 바깥쪽으로 향하게 하여 얼굴에 맞추어 착용합니다.

주름의 방향만 정확하게 인지하고 있으면 쉽게 착용할 수 있겠네요 몰라서 어려운 거지 마스크 앞뒤 구분 정말 간단하네요..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마스크 주의사항에 보면 부직포에 물이 닿으면 정전기가 줄어 비말 차단 효과가 감소한다고 쓰여있어서  멜트브로운 필터가 어떤 필터 인지도 궁금하더라고요 그래서 알아보았습니다. 

덴탈 마스크 앞뒤 구분

시중에 유통되는 KF마스크를 비롯해 의료용, 보건용 마스크의 내부 필터로 멜트브로운 (MB필터)를 널리 사용하고 있습니다

멜트브로운 마스크(MB필터)

 

멜트블로운 마스크를 절단해 보면 3중 구조로 되어있는데 중간에 들어가 있는 필터가 멜트블로운 필터입니다. 멜트블로운(MB필터)은 폴리프로필렌과 같은 열 소 성 고분자를 용융하여 노즐을 통해 압출 방사하는 제조방법으로 만든 부직포 필터입니다. 산업, 의료용으로 널리 쓰이는 소재로 KF마스크를 비롯 시중에 유통되는 의료용 보건용 마스크의 내부 필터로 쓰이는 핵심 원자재입니다.

멜트브로운 마스크(MB필터)

여기서 녹인 폴리프로필렌 원료를 아주 작은 구멍이 뚫린 노즐을 통해 실 형태로 뿜어내는 방법을 멜트블로운이라 하는데 이렇게 실 형태로 뿜어져 나온 홀리 프로필렌은 컨베이어 벨트를 따라 운반된 후 두 개의 롤러 사이를 통과하며 눌려 부직포 형태가 됩니다.  멜트블로운 필터는 미세섬유들이 상호 결합해 거미줄과 같은 구조 형태를 갖게 됩니다. 이로써 섬유조직이 무작위로 얽히고 쌓여 미세 이물질이 통과하기 힘든 구조가 됩니다. 이후 후공정을 통해 정전기를 부여하면 초미세먼지를 잡아낼 수 있는 정전기 필터가 됩니다. 

멜트브로운 마스크(MB필터)

멜트블로운 마스크는 발화점이 높아서 파단 및 단열이 우수하고 발화 시 연기가 나지 않고 녹는다고 해서 발화실험을 해보았습니다. 

멜트브로운 마스크(MB필터)

다만 방수처리를 했다 해도 물이 닿으면 바이러스 차단 효과 과도 떨어지므로 마스크를 반복적으로 재사용하기보다는 1회용 소모품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