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식이요법

by oneman1004 2020. 2. 7.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식이요법

요새 호한마마보다 무서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일상에서 웬지모를 불안함으로 항상  주변가족들을 걱정해야하는 불안한 하루 하루를 지내고 있는데 다른 가정들도 마찬가지라 생각이 듭니다.

보건의료정보센터 공식 블러그에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막는 식이요법이 올라와 있어서 함께 공유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아직까지는 뚜렷한 치료법등이 제대로 정립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개인적인 위생과 건강한 식생활을 통해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로 부터 가족의 건강을 지켜야 겠습니다.

.

바이러스를 막기위한 건강한 식생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만의 특성이 있겠지만 일반적인 바이러스성질환의 관리요령도 어느정도 도움이 될것으로 안내되어 있습니다.

 

 

1.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식이요법

충분한 수분섭취

충분한 수분섭취가 가장 중요합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감염이 될경우 고열로 인해 탈수 증상이 나타나기쉽습니다. 따라서 조금은 과하다 싶을 정도로 수분을 보총하는것이 좋겠습니다. 물을 많이 마시면 대사가 활성화되어 다양한 질환의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섭취할 물은 일반적인 물이나 보리차 녹즙 국물등 모두 좋은음식입니다.

2.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식이요법

철분보충시 주의

철분제나 철분이 많은 식품은 바이러스를 심화시킬 수 있어 일반적으로 바이러스성질환이 있을 때에는 중단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식이요법

아연과 감귤 따로 먹기

면역력 증진을위해 아연보충제를 드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감귤류과일과 아연은 따로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감귤류는 아연의 흡수를 저해시켜제대로 된 효과를 나타내지 못하게 합니다. 아연보충제를 먹고 있다면 감귤류가 아닌 다른 과일을 선택합니다.

 

4.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식이요법

반드시 처방약 먹을 것

약을 먹는다면 단드시 처방을 받습니다.  이는 뜻하지 않는 합병증 가능성이 있기입니다.  일례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감염된아이가 아스피린을 복용할 경우 라이증후군이라는 위험한 합병증 가능성을 경고하는 보고도 있었습니다.( 라이 증후군은 간의 지방변성과 뇌의 급성부종이 특징적으로 나타나는 질환) 증상이 있다고 아무 약이나 먹으면 안 됩니다.

 

5.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식이요법

몸을 따뜻하게...

 

바이러스는 공통적으로 더운 환경을 싫어합니다. 되도록 몸을 따뜻하게 하도록 합니다. 특히 신체활동을 통해 체온을 올리는 것은 몸 상태를 개선하는 종은 방법입니다. 또한 해열제를 너무 남용하여 몸의 자연적인 면역작용을 무력화시키지 않도록 합니다. 

 

6.신종코로나바이러스 예방 식이요법

야채와 해조류 꾸준히

애채와 해조의 섭취를 계속 늘려줍니다. 야채의 비타민,미네랄,항산화성분이 코로나 바이러스에 대한 신체 대응력을 높이고 미역,다시마 등에 함유된 후코이단 성분은 항바이러스 효과가 확인되고 있습니다.

이상 코로나 바이러스완화에 적용할 수 있는 식이요법에 대해 간단히 알아봤습니다. 개인위생을 철저하게 관리하는 한편  건강한 식이요법을 꾸준히 실천하여 무서운 신종코로나바이러스도 극복할 수 있도록 늘 건강한 생활을 해야 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