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의 팁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치사율 / 신종코로나바이러스예방

by oneman1004 2020. 2. 5.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치사율 / 신종코로나바이러스예방

대한민국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가 강타했습니다

보건당국이 중국의 경우를 지켜보니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수율이 4~5% 정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신종코로나바이러스는 2015년 대한민국을 강타했던 메르스의 치사율이 30~40%였던것에 비해 치사율 자체는 떨어지나 아직 치료제가 없으므로 감염이되면 환자 몸에서 항체가 생길때 까지 경리되어서 치료하는 수밖에 없는것이 현제 안타까운 실정입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그리고 중국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사망자가 지금도 빠르게 늘고 있는 실정이기 때문에 이 수치도  추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치사율수치가 어떻게 반영될지는가늠할 수 없어 보입니다.

 

거기에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변이 가능성도 안심할 수 없다하니 이번에 발표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수치도 확실하게 믿을수 있는 수치는 아니라 생각 됩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신종코로나바이러스변이가 왜 치사율과  관련이 있나 찾아보니 바이러스가 사람몸에 적응한 뒤에 변이가 일어나면 전이속도가 급격히 빨라지고 독성또한 더욱 심해진다고 하네요 .ㅠㅠ

중국 당국에서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변이 가능성에 대해 경고 하기도 했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해외의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 환자들중에서 과잉반응하면서 정상세포까지 공격하는 사이토카인 폭풍도 관측되었다고 했습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저는 지난 1월21일 어머니가 다리수술로 병원에 입원하시게 되면서 병원에 들어가 간병을 하게 되었는데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약 2주간 병원에 있는데 병원의 검역이 날이 갈수록 강해져서 설날연휴가 지나고나서는 방문객들의 면회도 거절되고 상주하는 간병인 외에는 병실방문이 통제되어 더욱 긴장감이 감돌 더라구요 다른병원들도 검역이 강화가 되긴 했겠지만 오래상주하신 간병인이모말씀이 어머님 입원하셨던 병원에서 예전에 메르스환자가 나와서 이번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한층 더 민감하게 반응하고 검역을 더욱 철저히 하는 것 같다 하시더라구요...

그리고 중국에 있는 지인이 보내온 톡을 보니 정말 중국도 초비상이긴 한 것 같더라구요 중국에 몇개월 있으면 왠만한건 안놀라게되는 대륙적인 성품이 생기게 되는데 .. (차가 인도로다녀도... 보행자가 8차선도로를 대각선으로 무단행단을 해도 차가 역주행을 해도... 기타등등) 대범한 이언니도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중국대응에 많이 놀라하네요...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상해홍차오공항에서 열이나는사람을 바로 잡아 박스에 넣어서 병원으로 호송하는 장면이예요... ㅠㅠ

신종코로나바이러스치사율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치료와 예방

현제 신종코로나바이러스의 치료제는 없습니다. 2일이 걸렸던 복작한 신종코로나바이러스검사시약이 6시간으로단축된 시약이 나와서 그나마 예전보다는 빠르게 감염여부를 확인 할 수 있게 되어 그나마 다행이지만 앞에서 얘기한 것과 마찬가지로 현제는 치료제가 나오지 않은 관계로 철저한 예방만이 대책입니다.

신종코로나바이러스예방

1.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곳은 당분간은 가시지 않는것이 좋습니다. 만약 꼭 가야된다면 꼭 마스크를 착용하시고 방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손소독제를 열심시 사용하시는 것보다는 흐르는 물에 2~30초정도 손을 깨끗이 닦는것이 더욱 안전합니다. 손소독제는 알코올입니다. 알코올은 세균에는 영향력이 있지만 바이러스에는 크게 작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3. 손은 깨끗이 하고 손이 눈이나 코 입으로 비비거나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댓글